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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를 대비해 면역력을 높여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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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유화기업 작성일20-04-13 11:33 조회7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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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에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습관이 코로나19는 물론 모든 질병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코로나 전염을 걱정해서 외출을 안 하기도 하지만 격리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집안에 오래 머무르게 되면 움직임이 부족해져서

다른 질병이나 우울증 등 건강이 갑자기 악화되기 쉽습니다.

집안에 있으면서 면역력을 증진할 수 있는 일반적인 상식과 전문의들이 권하는 방법 등을 알려 드리오니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생기를 찾으시고 어려운 시기를 잘 지켜 내시기 바랍니다.

 

1. 적정한 수면

8시간 이상을 자면 수면의 질을 떨어뜨리고 피로가 점점 더 쌓이고 고지혈증, 인슐린저항성이나 호르몬의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서 수면시간을 적정히 지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2. 햇볕 쬐기 ; 비타민 D

 

3. 비타민C 식이섬유 채소 해조류 식초 유산균 등 고른 영양섭취와 규칙적인 식사시간 필수.

 

4. 적정량의 물마시기

하루에 적정한 물(체중 x 30ml : , 60kg x 30ml = 1,800ml )을 기본으로 마시되 기도가 말라

바이러스가 침투하지 못하게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스트레스 해소와 편한 마음 갖기

코로나 등 건강우려 걱정을 지나치게 많이 하면 스트레스로 인해 심리적으로 자신감이 떨어지고 위축

되어 몸도 경직되면서 호흡이 얕아지고 순환이 부진해져 혈액 내 면역력이 떨어집니다.

시험을 칠 때 긴장을 하는 것처럼 과하지 않는 스트레스는 오히려 건강에 좋다는 의학적 이론도 있으니

요즈음의 코로나 환경을 무조건 걱정하기보다 자연스럽게 적응하는 것도 좋습니다.

걱정 등 스트레스는 생각으로 푸는 것이 아니고 행동(운동)으로 풀어야 합니다.

운동은 자신감을 가지게 하고 감정을 조절하고 긍정적인 사고를 도와주며

엔도르핀(endorphine)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여 우울증 불안감 등을 해소하고 근육긴장을 완화시킵니다.

 

6. 심부온도 올리기와 혈액순환 호전시키기

면역을 높이는 데는 무엇보다도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는 것이 가장 기본입니다.

적절한 운동은 면역력에 도움이 되지만 면역력 개선을 위해 급격히 운동량이 과다하면 오히려 면역력을

약화시킵니다.

집안에만 있으면 건강이 더 악화되기 쉬워 특히 몸을 움직여 심부온도를 올리고 혈액순환을 호전 시켜주는 쉽고 편한

운동을 추천 드리려 합니다.

 

누워서 쉽고 편하게 운동하면서 체액순환을 과학적으로 호전 시켜주는 발목펌프운동을 적극추천 드립니다.

발목펌프운동은 짧은 시간만 해도 장시간 힘들게 만보를 걷고 달린 것 이상으로

체액(혈액, 림프액, 조직액 등)순환 효과가 좋아져서 심부온도를 올려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간편한 운동입니다.

 

위에 있는 [하루10분 평생 건강] 네임카드의 홈페이지 고객체험사례(제목+내용)에서

[면역, 혈액순환, ] 질병 이름을 검색해서 다른 사람들의 사례도 참고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발목펌프운동은

두 다리(무릎)를 펴고 눕거나 앉아서 발목부위에 자극을 주는 간단한 방법으로 혈액순환을

호전시켜 주면 혈액순환이 부진해서 온 질병이 자연치유 되는 운동입니다. (아래 영상 참고 하세요)

 

* 운동기구는 직경 6~10cm, 길이 30cm정도의 홍두깨, PVC파이프, 맥주병 등입니다.

* 바닥에 누워 복숭아 뼈에서 종아리 쪽으로 3cm정도 위치의 발목부위 밑에 홍두깨를 놉니다.

* 무릎을 펴고 먼저 오른발을 20cm정도 들어 올렸다가 힘을 빼고 홍두깨위에 떨어뜨리기를

25번 반복한 다음 왼발로 바꾸며 25번마다 다리를 교체 합니다.

 

* 심장과 종아리가 중력을 똑같이 받게 중력의 원리를 이용해 누운 채로, 걷는 운동처럼 다리근육을

수축&이완 시키면서 발목부위에 자극을 주는 운동이며 과학적 원리로 종아리에 고인 체액(혈액, 림프액,

조직액 등)을 심장으로 강력히 밀어 올려 순환시키는 인체순환원리 운동입니다.

* 장시간 체력과 에너지 소모를 하면서 피로하고 숨이 차게 하는 운동에 비해 펌프운동은 누워서 쉽고

편하게 하면서도 혈액순환을 몇 배 더 높이는 최고의 운동입니다.

중력의 힘을 빌려 정맥 흐름을 촉진시켜서 혈액순환을 높이는 과학적 원리여서 운동 하다 보면

어느새 질병이 차도를 보이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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