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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골신경통 다리 저림 및 통증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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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유화기업 작성일16-12-05 10:50 조회1,00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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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온 질문과 답변, 질문자 인사를 참고 해보시면 좋겠기에 올립니다.

<질문 내용>
아버지께서 다리가 일주일전부터 갑자기 아프신데

병원을 여러군데 다녀보고 침도 맞아보셨습니다.

처음에는 오른 정강이의 우측 바깥 근육,힘줄등이 당김 저림 등 통증이 심하여 
정형외과에 가서 엑스레이를 찍었는데요. 

허리 디스크에는 문제가 전혀 없고
좌골신경통이라는 말씀을 하셔서 엉덩이에 주사를 맞고 진통제를 복용하니 이틀동안 나았다가

이틀 후 다시 이번엔 왼쪽 정강이 바깥쪽에 통증이 심하게 와서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생길정도라
다시 그 정형외과에 가서 치료를 받았는데 전혀 호전되지 않아

이번엔 신경외과로 가니 신경외과에선 한번 디스크에 주사 놔본다고 허리에 대바늘로 깊숙히 주사를 하는데
전혀 효과가 없고 강한 진통제라며 처방을 해주었는데 이것또한 아주 조금의 효과도 보지 못하여

이번에는 한방병원을 찾아 침도 맞고 부항도 뜨고 이틀을 다녔는데도 아무런 진전이 없어

이번에는 MRI를 촬영하여 처음과는 다른 정형외과에 가서 진료를 받으니 이번에는 허리디스크가
터져서 1,2,3,4 단계 중 3단계라 하네요. 그리고 척추에 또 주사를 맞았는데 맞은 당시에만 효과가 잠깐 있다가 다시
몇 분 후 통증이 와서 어떡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며칠을 잠을 못주무실 정도로 끙끙 앓고 계신데 답이 없네요..

질문자 인사

어떻게 주사도 안통하고 침술 부항 전부 먹히지 않았는데 한번에 나아버렸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답변 내용>

병원 치료와 병행해서 안내 드리는 발목펌프운동을 권해 드려보시지요.

그렇게 고생을 하고 계시니 큰 기대 하지 마시고 운동해서 손해 볼 것 없다는 가벼운 생각으로 
해보시기를 권합니다.
집에 있는 기구를 이용해서 며칠이라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현대의 문명생활에서 움직임(운동)의 부족에 따른 혈액순환부진에는

안내드리는 발목펌프운동 만큼 훌륭한 방법이 없다고 자부합니다.

인체는 직립 신체구조여서 중력의 영향으로 하지 종아리에 체액(혈액, 조직액, 임파액 등)

모이게 되고 운동이 부족하면 혈액순환이 부진해져서 쑤심, 저림, 시림, , 부종 등이 생깁니다.

체액순환을 호전 시켜주면 이런 증세는 자연치유 됩니다.

 

혈액순환을 근본적으로 원활히 잘 되게 하는 방법은 단순하고 쉽습니다.

문명생활로 줄어든 인간의 활동(운동)량을 되찾아 하지에 몰린 피를 심장으로 원활하게

되돌리는 방법입니다.

 

짧은 시간 누워서 쉽고 편한 방법으로 장시간 힘들게 걷고 달린 것 이상의 혈액순환

효과를 보는 발목펌프운동이 있습니다.

발목펌프운동은 혈액순환이 부진해서 찾아온 질병을 자연치유 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발목펌프운동

발목부위를 자극해서 혈액순환을 호전시키는 운동인데 두 발(무릎)을 펴고 눕거나 앉아

TV를 보면서 쉽고 편하게 잠간만 해도 혈액순환이 신기하게 좋아지는 운동입니다.

 

* 운동은 직경 7~10cm, 길이 30cm정도의 홍두깨나 PVC 파이프로 하면 됩니다.

* 바닥에 홍두깨를 놓고 복숭아 뼈에서 종아리 쪽으로 3cm 정도 위치에 두 발을 올려놓고

오른발을 20cm 정도 들어 올렸다 힘을 빼고 떨어뜨리기를 25번 반복합니다.

* 항상 오른발을 먼저 실시하고 왼발로 바꾸며 25번마다 다리를 교체 합니다.

 

* 심장과 종아리가 중력을 똑 같이 받도록 누워서 다리 근육을 수축이완 시키는 근육펌프운동이

하지에 모여 있는 체액(혈액, 조직액, 임파액 등)을 전신으로 강력히 순환시키는 원리입니다.

* 발목에 충격을 주면서 다리를 떨리게 하는 운동 원리가 고무호스 끝부분을 눌러주면 물이

세차게 멀리 나가는 것과 같은 원리로 혈액순환을 호전 시켜서 질병을 자연 치유하는

걷기보다 쉬운 운동입니다.

 

<허리 건강>

허리의 건강은 외부의 도움 보다는 인체의 자연 치유력을 최대한 이용하여 스스로

허리근육을 키우는 것이 가장 좋은 결과를 얻게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응급한 상황은 병원의 도움으로 해결 하고 평생건강을 위해 참고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허리 디스크를 포함한 허리 통증의 주요 원인은 외부적 충격에 의한 사고가 아닌 한 운동부족,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이 쌓여 오는 것이어서 일단 고장 난 허리를 복원하기 위해서는 자세를

바르게 하고 허리를 강화 할 수 있는 운동방법을 찾아 꾸준히 복원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허리가 아프게 되기까지 오랜 기간이 걸렸듯이 회복하는데도 그만큼의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생각과 각오가 필요한 것입니다.

 

디스크에는 혈관이 없기 때문에 운동을 하여야만 확산작용으로 산소와 영양을 공급 받을 수 있어

디스크는 운동으로 먹고 산다.”고 합니다.

허리통증 중에서 가장 많은 추간판탈출증(디스크), 퇴행성디스크, 척추관협착증은 물론이고

척추인대와 근육을 강화하는데도 운동은 절대로 필요합니다.

 

그래서 허리가 아프다고 운동을 피하면 안 되고 오히려 무리하지 않는 걷기 같은 운동으로

끈기 있게 디스크에 영양을 공급하고 허리근육을 강하게 키우는 것이 지름길이며, 허리를

따뜻하게 유지하며, 두꺼운 요나 쿠션이 너무 좋은 침대에서 생활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고

평상에서의 생활이 좋습니다.

 

그렇게 노력을 하는데 체중 부담이 없으면서 효과를 빠르게 볼 수 있는 발목펌프운동을 추천합니다.

혈액순환을 강력하게 도와주면서 허리근육의 움직임을 반복하여 줌으로써 허리를

강하게 하여 주는 원리의 운동이니 아침저녁 시간을 내어 실행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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