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목펌프운동은 기계의 도움 없이 나 스스로 다리를 움직여야 효과가 있습니다. 운동도 하지 않고 가만히 앉아서 약을 먹고 기계가 대신 해주는 것으로 근육이 생기고 혈액순환이 호전되기를 기대하는 것은 망상입니다. 발목펌프운동은 기계의 도움 없이 나 스스로 다리를 움직여야 효과가 있습니다. 운동도 하지 않고 가만히 앉아서 약을 먹고 기계가 대신 해주는 것으로 근육이 생기고 혈액순환이 호전되기를 기대하는 것은 망상입니다

회사소개

회사소개

인사말

"어서오십시오 펌프닥터입니다."

여러분의 펌프닥터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펌프닥터는 발목펌프 운동기구입니다.

발목펌프운동은 앉아서 또는 누워서 발목을 운동기구에 반복적으로 올렸다떨어뜨려 발목 근육에 자극을 주는 운동법입니다. 발목 펌프 운동이 한국에 보급된 지 8년이 넘었지만 널리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파트 등 공동 주택에서 발목펌프 운동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진동과 소음 때문에 이웃에 불편을 주게 되고 운동을 하는 동안 계속적으로 운동 횟수를 세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서입니다.

저는 이 운동이 전파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서 4단계의 충격흡수장치를 고안하여 소음을 방지했고, 운동 횟수를 알려주는 음성 카운터(2005년 10월 음성카운터로 업그레이드)를 내장한 펌프닥터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TV를 보시면서, 신문을 보시면서, 전화를 받으시면서, 가족과 대화도 나누시면서 펌프닥터를 이용해 운동을 부담없이 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상 생활속에서 운동을 계속하시어 활력이 넘치는 삶을 찾으십시오. 고객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04년 10월 1일 육홍청.


2005년 10월 음성카운터 업그레이드와 주택용 개발

기존의 단순한 멜로디 카운터에서 운동횟수를 소리로 알려주는 카운터로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개발비 추가 투자와 원가 상승요인이 있었습니다. 유통하시는 분들이 판매가격을 8만원으로 하고 판매 독점권을 달라고 요청을 해오시고 있습니다.

그러나 유통하시는 분들께 드리면 판매량은 많이 늘겠지만 어려움이 있고 더디더라도 펌프닥터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님들을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업그레이드하면서 원가가 상승하였지만 종전의 판매가격을 유지하려 합니다.

또한 기존의 펌프닥터가 아래층에 소음이 진달되지 않도록 설계한 아파트 전용 상품으로서 원가가 높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여 일반 주택에 거주하시는 분들을 위해 주택용 펌프닥터 II를 새롭게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수험생이나 환자가 있어도 조용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2중 충격 완화 장치를 설계 적용하였습니다. 발목 펌프운동을 처음으로 새롭게 알게 되는것은 건강의 큰 전환점이 됩니다.

펌프닥터를 통해 더욱 건강하시기를 기원드리겠습니다.

2005년 10월 10일

펌프닥터 제작 판매 전문업체 유화기업 대표 육 홍 청

개발과정 및 동기

저는 6년전 반신욕이 고혈압에 좋다고 하는 이야기를 듣고서 반신욕통을 스텐레스로 튼튼하게 주문 제작하여 반신욕을 시행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양의 물 데우기, 통에 물 담기, 물과 에너지 소비, 가족들의 불편함 등으로 인해 오래 지속하지 못하고 중도에 포기하고 말았습니다.

2003년 8월 사보를 통해 처음 발목펌프 운동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나서 홍두깨를 이용하여 운동을 실시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놀랍게도 운동 시작 후 며칠만에 여러 가지가 좋아지는 신체적인 변화를 뚜렷하게 확인할 수 있었는데, 문제는 홍두깨에 발을 떨어뜨리는 충격으로 인한 소음이 아래층에 피해를 주게 되어 어쩔 수 없이 운동을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권유해서 운동을 실시한 직원들과 주변 사람들도 역시 저와 같은 만족스러운 운동 효과와 또한가지 이웃에 소음을 주게 되었다는 사실을 접하면서 제가 직접 방진방음시스템을 갖춘 효율적인 운동기구를 개발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정말 힘든 과정속의 새로운 연구와 제작, 실험, 폐기의 과정을 거듭한 끝에, 결국은 만족할 만한 수준의 방진방음시스템을 장착한 펌프닥터를 제작할 수 있게 되었고, 특허 출원도 다시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동안 펌프닥터를 개발하면서 지속적으로 실시한 발목펌프운동 덕분에, 오랫동안 나를 괴롭혀온 '오른쪽 귀 뒷부분이 당기는 증상, 허리통증, 왼쪽다리 결림증 등'이 모두 없어지고, 전보다 훨씬 더 건강해졌다는 사실입니다.

특히, 펌프닥터에서 가장 중요한 방진방음 시스템에 대한 검증은 소음 진동 평가분야에서는 가장 권위있는 곳으로 알려진 경원대학의 환경시스템연구소에 의뢰하여 실시하였는데, 아주 만족스러운 측정 결과를 얻었습니다. (진동레벨 평가서는 자료실에 올려 놓았습니다)

그러나 펌프닥터가 방진방음에 대한 엄격한 검증 결과 합격 판정을 받았지만 사용 환경, 공동주택의 견고성 정도, 운동하는 시간대, 운동방법 등, 상황에 따라 방진 방음 정도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특히 조용한 심야 시간에는 이웃을 배려 하는 마음도 필요합니다.

한편, 운동을 하면서 계속 운동 횟수를 헤아린다는 것이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이 운동의 창시자가 요구하는 운동속도에 대한 기준에 맞추어 멜로디를 들려줄 수 있는 카운터를 내장시킴으로써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멜로디 카운터는 운동횟수가 25번에 이르면 자동으로 멜로디음이 울려나오도록 PCB를 셋팅해 놓았습니다. 그러나 운동방법의 정확성 여부에 따라서 25번 전, 후에 멜로디음이 울려 나올 수도 있으므로, 특히 운동속도, 다리 들어 올리는 높이 등을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1회 운동시 필요로 하는 600번의 발목운동을 하는 데는 약 20분 정도 소요되는데, 600번을 시행하게 되면 긴 멜로디음이 울려나오도록 PCB를 셋팅해 놓았습니다. ( 실제로 이 운동은 10분만 하여도 효과가 좋습니다 )

이 운동은 근육운동이 아니고, 숨이 차거나 땀이 나는 운동도 아닙니다. 그러므로 TV앞에서 가족과 담소를 나누시면서 이 운동 자체를 즐기시면 건강과 더불어 더욱더 화목한 가정이 되실 것입니다.

기존의 펌프닥터가 아파트 전용이어서 제조원가가 높을 수 밖에 없고 주택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이 주문을 하시면 홍두깨, 야구방망이 등을 사용하시라고 알려드리고 펌프닥터를 팔려 하지 않았고, 카운터의 편리성 때문에 부득이 주문을 고집하시는 고객님께 판매하곤 했습니다. 주택용으로 펌프닥터II를 개발하여 진동소음방지를 하면서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카운터가 단순히 멜로디로 신호음만 발생해 주어서 불편하였던 점을 개선하여 운동 횟수를 음성으로 알려주도록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기타 좀더 자세한 정보에 대해서는 이 분야와 관련된 인터넷 사이트나 발목펌프 건강법 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회사소개 오시는길 개인정보 취급방침 서비스 이용약관
Copyright © 2015 유화기업. All Rights Reserved.
0%